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이연]장누수증후군에 동반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3:23

    ​ 4. 따른 병 LGS의 질병 발생 기전 중 1번째는 내 독소 혈증 반응(endotoxemia reaction)이었다 내독소는 과다 증식된 소장내 유해균 중 그램음성균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lipopolysacchride(LPS)가 세균이 사멸하는 과정에서 유리된 것을 말한다. 이 LPS가 손상된 장 점막을 통해 혈중에 대량으로 유입되어 발생하는 것이 내독소혈증(endotoxemia)이었다. 내독소혈증 반응은 그램 음성균에 의한 내독소뿐만 아니라 염증 전구 물질 등에 의해서도 발생하지만,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함으로써 각 장기에 손상을 주는 방법으로 질병 발생에 관여한다고 보고 있다. ​


    >


    두 번째는 혼입된 세균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 부산물에 의한 면역 반응입니다.즉 손상된 장 점막을 통해 정상적으로 들어가지 않는 거대 분자가 유입되면서 이것이 항원으로 작용하여 장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GALT(Gut-associatedlymphoid tissue) 시스템을 활성화 시키고, 이 반응이 과도하게 진행된 항원과 내부에서 형성된 항체가 복합체가 되어 이것이 인체의 특정 장소에 축적되어 면역질환을 하나로 만드는 원인이 된다.


    >


    구체적으로 보면, 1알코올성 간 질환, 간경변, 만성 간염 간 기능 중 중요한 것은 혈액 중의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것이었다 증가한 장투과성으로 혈중에 유입된 내독소를 처리하기 위해 간은 과도한 일을 해야 하며, 이로 인해 간이 손상돼 각종 간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② 설사, 과민성 대장 증상이나 염증성 장 질환, 급성 설사 및 만성 설사 모든 것에서부터 장 토우그와도가 증가됐고 만성 설사를 일으키는 원인의 33~67Percent가 SIBO다는 연구도 있다. 설사를 주로 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장 투과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연구가 있다.


    >


    3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이 창자 속 투과성 증가와 관련한다는 보고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장투과도 증가가 관계없다는 일부 보고에도 불구하고 무작위 연구를 비롯해 최신 연구에서 장투과도 증가와 아토피 피부염이 연관될 수 있음을 보고하고 있다. 4류ー마치스 관절염 류ー마치스 관절염 같은 자기 면역 질환이 LGS와 관련하고 있다. 활성이 높은 류마티스 환자로 장 투과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SIBO가 있었다는 연구를 종합하면 장 점막 손상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


    5소 음식 알레르기·소 음식 알레르기의 원인에 장 투과의 증가가 관계하지만 특히 우유가 장 투과도를 증가시킨다는 조사가 있다. 이 밖에도 다발성경화증, 전신성 홍반성(Lupus), 천식, 강직성척수염, 궤양성대장염, 크론씨병 등이 LGS와 관련된 기회가 매우 높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5. 쟈은느스 증후군 진단 쟈은느스 증후군의 진단은 장 점막 손상 여부를 알아보쟈은토우그와도 검사와 쟈은느스 증후군의 가장 중요한 원인인 SIBO의 유무를 검사하는 경우가 있다. 또 최신에는 혈액 속에서 직접 독소를 측정하는 방법이 개발돼 널리 쓰일 전망이었다. ​


    >


    ①장 투과도(intestinal permeability)의 주 크쵸은쟈은토우그와도의 측정은 일정량의 저분자 물질과 고분자 물질을 동시에 복용한 뒤 이들 물질이 장을 통해서 흡수되어 소변으로 나쁘지 않고 와서 2시간에서 한 2시간 동안 소변을 채취한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을 투여 용량으로 나쁘지 않고 누구, 주로 두 분자 물질의 배출 비율로 손상 정도를 표현합니다. 현재 lactulose/mannitol의 노화는 lactulose/rhamnose의 조합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 ②소장 내 유해균의 과다증식(SIBO)의 측정 직접적인 방법은 내시경을 통하고 근위 소쟈은엑을 채취하고 non-pharyngeal bacteria가 한 0⁵ CFU/ml이상 존재하는 고가 아니고 채취한 소쟈은엑에서 위 아니며 침으로 발견되고 있앙고나프지앙, 정상적으로 대변에서 발견되는 세균이 0의 투어 CFU/ml이상 존재하는 것을 분명히 하지 않는 간접적인 방법은 glucose 나쁘지 않는 lactulose를 마신 후 호흡을 통해서 나쁘지 않아서 온 hydrogen이 나쁘지 않고 methane의 양을 측정하고 정상과 비교하여 판단합니다. SIBO가 있을 경우 유해균은 섭취한 glucose가 나쁘지 않다.lactulose를 흡수당하기 전이 나쁘지 않으므로 대장으로 내려가기 전에 분해하여 hydrogen이 나쁘지 않으므로 methane으로 대사시키고, 이렇게 생성된 hydrogen과 methane은 체내에 흡수되어 호흡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게 된다.


    >


    ​ 6. 치료 비법 ①원 이지에 골 선적이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피해야 할 것입니다. 즉, 진통제나 항생제 복용, 과도한 알코올 밥, 정신적 스트레스 등을 피해야 합니다. 2끼 습관 교정 규칙적이지 않은 식습관은 소화 효소의 충분한 생산과 비축을 저하시키고 소화 과정에서 손상하는 소화 기관의 기능 회복을 방해합니다. 또 충분한 저작 과정을 통해 소식품물의 분쇄가 이뤄지지 않거나 식사 과정에서 과도하게 수분을 섭취할 경우 위산이 희석돼 췌장에서 분비되는 소화효소의 작용이 방해되면 정상적인 소화에 방해가 돼 SIBO의 원인이 된다. 또 자극적이고 과민한 소식의 물건 밥은 장의 투과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그래서 소식품을 균형 있게 규칙적으로 잘 씹어 먹어야 합니다.


    >


    3약물과 보조제를 이용한 치료 i)항생제 SIBO을 직접 해결하기 위해서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항생제로 유해균주가 사멸하는 과정에서 대량의 내독소를 생산하고, 이것이 체내에 흡수되어 내독소혈증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사균체와 병행투여가 바람직하며, 항생제의 사용으로 인해 유익한 세균의 사멸이 자칫 유해세균의 과다증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항생제 치료는 신중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ii)유산균(Probiotics) 동물연구와 이다상 연구를 통해 유산균은 손상된 점막을 복구해 장 투과도를 정상화하고 bactreocin을 생산해 유해균을 직접 살균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다만 probiotics를 사용할 때는 가능하면 latobacillus와 bifidobacterium을 포함한 여러 종류가 복합적으로 포함됐지만 적어도 한 0억일 00억마리 CFU/ml의 '생균'을 포함한 제제를 사용할 기대하고 힘껏 하고 있다. ii), 젖소초유(Colostrum), 젖소초유에는 태어난 송아지의 대장관세포 발달을 돕기 위한 Insulin like Growth Factor(IGF), Transforming Growth Factor(TGF), Epidermal Growth Factor(EGF) 등 다양한 점막세포의 성장인제가 있지만 이는 종의 특이성이 없기 때문에 인간이 식사를 하면 치밀하게 결합할 수 있고 손상되어도 실패한 점막세포의 회복을 도울 수 있다. 이 밖에도 글루타민과 아연, 오메가 3지방산, 비타민 D가 효과를 발휘하는 현실성이 있다. 참고문헌>최준영. 새는 장증후군(Leaky Gut Syndrome) 대체의학적 접근 전우규. 장 건강 및 면역질환 보완 통합의학적 접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