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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 식구과 공동체에 대한 불신의 영화(모드 스포하나러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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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인공 대니는 조울증으로 자살 협박을 일삼던 동생을 위해 정신상 다음클리닉에 다니고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며 남성칭 크리스천에 의지했다. 그러던 어느 날 대니는 남동생으로부터 불길한 메시지를 받는다.​


    그 마지막 메시지에 몇 번이나 연락을 시도했지만 가족들은 모두 죽고 대니는 홀로 남는다.크리스천에게 의지하고 싶은 마음과, 모두가 지나치게 의존한다면 그가 자신을 버리고 떠날 것이라는 불안감 때문에 화를 내야 영토의 귀취에서도 가장 먼저 이해하고 납득하려는 노력으로 정작 대니 자신의 감정은 한계에 가까울 정도로 억제돼 있었다. 크리스천은 스웨덴인 친국의 고향에 며칠 여행을 간다고 갑자기 대니에게 알리고 예기 싸움을 해서 대니가 거절한다고 가정하고, 대니도 모두 가자고 권유하지만 예상을 깨고 대니가 그 초대를 받아들임으로써 여행에 함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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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기에서 내려 오래 차를 타고 헬싱랜드에 있는 작은 마을 공동체에 들어가는데 들어가는 장면을 모두 sound 모아진 화면으로 길게 보이게 함으로써 비정상성을 강조하고, 이 여행이 정내용 현실에서 일어난 일인지, 대니의 불안정한 정신 때문에 보이는 망상이 자신의 환각인지 경계를 모호하게 흐리면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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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를 통해 환각성분을 가진 버섯차나 허브 등을 등장인물들이 자주 먹고 마시는 장면을 보여주는 것도 같은 결심을 하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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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문 안으로 들어서자 평온하고 조용해 보이는 현지 풍경이 보였고 흰 옷을 입은 현지인들이 이방인을 반기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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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 호르가 공동체에서는 인생을 크게 네 부분으로 자신 무엇을 ​ 1세에서 18세까지는 인생의 봄, 18세에서 36세까지는 여름인 젊은이들이 외부에서 순례를 토쟈싱의 부락에 모아 걸린 1외부자를 데려와36세에서 56세까지는 가을에 1중 72세까지는 겨울에 스승 역할을 하고 스스로 절벽에서 떨어져서 사망해야 한다는 관습이 있었다 sou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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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ättestupa"라는 이름의 관습에서 도시의 두 노인이 높은 벼랑에 오르고 떨어지고 자살하는 모습을 본 외부인은 공포에 률 두고 마을을 떠나려 하지만 쉽게 풀어 주지 않았다. 이방인은 계절제-하지제, 미드소마의 인신공양을 위한 제물 후보이기 때문입니다.결국 가장 먼저 떠나라 한 두 이방인은 살해당하는데 니 일행은 그런 사실을 모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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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도 사람이 죽는 모습을 보고 싫증을 내며 떠나려 하지만 마을만의 이유가 있어 하인들의 눈으로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자신은 대니처럼 가족을 잃고 대신 받아준 이 공동체가 가족이고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이해해 달라는 투로 이 말을 하면서 대니가 가진 크리스천에 대한 불신과 불안을 조성하는 소음. 그래서 떠나고 싶어도 그 충격적인 관습을 보고 논문 소재로 쓰려는 크리스천과 조쉬 때문에 더 머물러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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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는 원을 그리며 지칠 때까지 춤을 추는 경연에서 끝까지 살아남아 5월의 여왕으로 뽑혔고 이방인 공동체의 하나원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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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대니의 남자친구 크리스천은 갓 장성한 동네 소녀의 구아를 받았으나 소녀는 사랑의 룬을 돌에 새겨 침대 밑에 넣어두고 생리혈을 넣은 sound료, sound모를 넣어 구운 파이를 먹게 해 크리스티안이 자신을 사랑하게 하려고 주술을 건 sound. 이 주술이 정말 통했는지 모르지만, 결국 크리스티안은 환각에 빠진 상태에서 소녀와 섹스를 하게 된다. 그러나, 그 자리에는 벌거벗은 많은 여성이 있어, 소녀의 감각에 모드 공명하고 단체로 신 sound의 소리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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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가 끝난 뒤 소녀는 뱃속에서 아이가 느껴진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방인과의 사이에서 아이를 가져 유전병으로 공동체가 멸종하는 것을 막기 위한 목적이 최우선이었다는 것.다만 드물게 유전병을 갖고 태어난 아이는 신성한 예언자로 받아들여지며, 그 예언을 내리는 아이를 낳기 위해 일부러 근친상간을 한다고 언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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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쨌든 목소리를 듣고 대니는 보지 않는 것이 좋다는 자매의 만류를 뿌리치고 결국 남자친구가 간통하는 장면을 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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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에게 남겨진 유일한 소가족이 자신과 다름없는 크리스천의 배반으로 다시 버려진 대니가 울부짖고 괴로워하는 것을 부락 사람들이 당신들로 흉내 내며 남의 경계를 허물며 당신들, 나의 우리를 넘어 우리는 당신들, 당신들은 우리들이다라는 식으로 피아의 구별이 없을 만큼 공명한다. 완전히 공동체 속에 녹아들기 시작한 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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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소마 의식에서 9명의 제물을 바치지만 그 중의 한 사람 머리털의 마을 사람들과 이방인 중에 5월의 여왕인 대니가 직접 선택해야 한다.대니는 정스토리에서 결국 자신을 버린 남자친구 크리스챤을 택하고, 그가 곰의 껍질 속에 갇혀 산 채로 태워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면서 처음엔 울고 나중에는 빙긋 웃는 얼굴로 영화가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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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독 전작의 유전과 가족, 공동체에 관한 이야기로 감독 앨리 아이스터가 이 주제에 꽤 열중하는 것 같았다. 가족을 잃은 개인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위로하고 공감하며 받아들일 대안/대체 가족을 찾아 나선다. 대니가 마지막에 울고 웃는 장면은 짝퉁 가족(크리스챤)을 버리고 정말 가족을 드디어 찾았다는 안도감과 기쁨 때문이 아닐까 하면, 신외부의 시선으로 보는 관객들은 대니가 다시 찾은 이 가족, 또 바람직한 가족이 아님을 안다. 공동체와 관습 때문에 개인을 서슴없이 희생하고 그것을 오히려 자랑스러운 1이라며 소견할수록 개인성을 이에키살시키고 사람이 눈 앞에서 죽어도 눈 하쟈싱과 없는 기본적 윤리까지 마비된 정도의 공동체가 건전한 가족 이겟느냐은 얘기였다"가족과 공동체, 우리"라는 단어는 과대 평가되고 있다. 자신의 모든 것을 받아주는 가족이란 환상이며 망상에 가까워 대개 한국의 (혈연) 가족은 더욱 그렇다. 사회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규격에 맞지 않는 인간은 가족 중에서 기이하게 여겨져 가장 괴로워할 것이다. 무엇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만큼 무엇보다 깊은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존재도 가족이었다.그렇다면 혈연가족이 아닌 대안가족, 공동체는 이상적인 존재인가? 그것도 회의적이던 공동체에는 공동체의 존속을 최우선시하는 폐쇄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기 쉬우며, 그 속에서 약자는 가장 쉽게 목소리를 빼앗기고 희생될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결국 개인은 개인으로서 먼저 혼자 설 수 있어야 할 것이다.가족은 자기 자신의 공동체이며, 남들은 남들이었던 가족과 공동체에 대한 사건, 불신을 읽을 수 있는 영화였다. "한니발+위커 맨+소수 부족"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짬뽕시키고 둔 인상이지만, 이 3개를 잘 보는 사람은 재미 있게 볼 수 있겠다. 고어의 장면이 튕겨져서 자신은 있지만, 미드 한니발을 보는 정도라면 무난해 보일 것 같다. ​ 러닝 타이 다이 2시간 30분에서 긴 편에서 전개가 루즈와 지루하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그 일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지에밋옷의 소리.감독이 변태들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오즈의 마법사가 이 영화라는 말을 했다는데, 나는 변태인지 재미있게 봤다.보고 자신 있으면 기분이 나빠진다고 하지만, 나는 오히려 상쾌했다. 원래 비틀린 변태라 그런지 위커먼에 비해 매우 전통적인 공식 거리에 흐르는 위커먼에 비해 더 복잡하고 세련된 맛이 난다.위커먼이 종교와 종교의 충돌로 인한 혼란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춘 영화라면(엔딩 근처의 장면이 이주 종교적 색채가 나 자신의 영화다) 이 영화는 가족에 대한 회의와 불신에 더 초점이 맞춰져, 주제의식 그 자체랄까 방향성이 다르다는 생각이었던 밝은, 한밤의 공포라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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